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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세기 네덜란드 미술 : 2

렘브란트는 주어진 상황에서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 행동하리라는 것을 뚫어보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성경의 이야기를 묘사한 렘브란트의 그림이 다른 화가들과 다르게 보인다. 이는 천부적인 재능에서 비롯한다.신앙심이 깊은 신교 렘브란트는 성경을 여러 차례 반복하여서 읽어 습득했다.는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를 묘사한 소묘이다. 이 소묘는 그림자체로 내용이 설명된다.정산을 하는 날인지 커다란 장부를 살펴보는 남자와 함께 주인이 앉아 있다. 하인은 고개를 숙이고 주머니 속을 뒤지는 것 같지만 그 모습으로 보아 빚 갚을 능력이 없음을 알 수 있다. 분주한 회계사와 위엄 있는 주인과 죄송스러워하는 하인의 상호 관계가 몇 개 안 되는 선으로 훌륭하게 표현되어 있다. 렘브란트는 이 장면의 내적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특별한 제..

미술사 2024.06.30

17세기 네덜란드 미술

벨기에라고 부르는 네덜란드의 남부지역은 당시 가톨릭이다.네덜란드 북쪽지방 사람들은 그들을 지배하는 스페인의 가톨릭 군주에 대항하여 반란을 일으켰다.이 부유한 상업 도시에 사는 주민들은 대부분 신교를 믿었다. 네덜란드의 신교를 믿는 상인들의 취향은 가톨릭을 믿는 나라들과 달랐다. 이들은 영국의 청교도들과 비슷했다.그러나 17세기 네덜란드의 시민들은 유럽의 가톨릭 국가이 선호하는 바로크 양식은 좋아하지 않았다.  경건하고 근면 절약하며 호사스러운 허식을 싫어하였다. 도시가 점차 안정된 기반을 확보해 가고 그들은 부가 축적됨에 따라 그들의 세계관도 성숙해 갔다. 건축에 있어도 수수하고 절제된 양식을 선호하였다. 네덜란드의 번영이 절정기인 17세기 중엽 암스테르담의 시민들은 새로 탄생한 그들의 국가에 자부심과 ..

미술사 2024.06.30